[문제제기]
파수꾼의 역할은 너무나 중요해요. 파수꾼이 자기 역할을 잘 감당하면 적들이 쳐들어오기 전에 미리 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반대로 파수꾼이 자기 역할을 제대로 감당하지 못하면 적을 제대로 발견할 수도 없을 뿐 아니라 오히려 적들에게 목숨을 잃을 수도 있어요.
하나님은 우리 친구들을 파수꾼으로 세우셨어요. 우리가 하나님이 세우신 파수꾼이라면 하나님은 우리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실까요? 어떻게 하는 것이 파수꾼의 역할을 잘 감당하는 것일까요?
[정답암시]
(성경을 덮은 채 왼손으로 추켜들고 오른손 검지로 표지를 세 번 두드리며)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성경에 있어요. 에스겔 3장 17절과 27절 말씀을 다같이 한 목소리로 읽어보겠어요.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웠으니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그러나 내가 너와 말할 때에 네 입을 열리니 너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들을 자는 들을 것이요 듣기 싫은 자는 듣지 아니하리니 그들은 패역한 족속임이니라.”
하나님의 파수꾼은 하나님이 하신 말씀을 하나도 빠짐없이 있는 그대로 다 전하는 사람이에요. 사람들이 귀 기울여 듣든지, 듣지 않던지 간에 무조건 전하는 사람이에요. 파수꾼인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크게 외쳐야 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