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제기]
군인이 이렇게 전쟁에 필요한 사격 등의 훈련을 하는 이유는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예요. 만약 전쟁이 났는데 군인이 고장 난 총을 가지고 나간다면, 그 군인은 스스로의 목숨도 지키기 어려울 꺼예요. 자신을 지키지 못하니 결국 나라도 잘 지킬 수 없어요. 무기를 잘 준비하고, 잘 훈련되어져야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거예요.
그런데 군인들만 전쟁을 하는 건 아니에요. 하나님을 믿고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마귀와의 영적인 전쟁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어요. 마귀에게는 소원이 있는데, 바로 하나님을 믿는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으로부터 점점 더 멀어지는 사람이 되는 거예요.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도록 만드는 거예요. 그래서 하나님과 우리를 떨어뜨려놓고 결국 우리를 지옥으로 끌고 들어가려고 해요. 그것이 바로 마귀의 소원이에요.
이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 마귀는 매일 매일 우리를 찾아와서 유혹해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이 세상을 살아가려고 할 때마다 마귀는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해요. 오늘부터 싸우지 말아야지 라고 다짐하면, 꼭 싸우게 만들어요. 오늘부터는 나쁜 말 하지 말아야지 라고 결심하면, 나쁜 말 하게 만들어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 예수님의 제자로 살려고 결심 할 때마다, 넘어뜨리려고 해요. 마귀는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살지 못하게 하는 일을 해요. 우리를 계속해서 넘어뜨리려고 해요. 성경에 보니까, 마귀가 우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찾는다고 했어요. 그래서 우리는 이 마귀의 유혹을 이기는 전쟁을 매일매일 해야해요.
[정답암시]
그런데 영적인 전쟁은 총과 같은 무기로 하는 전쟁이 아니에요. 우리가 마귀를 이기려면 총보다 더 강한 특별한 무기가 필요해요. 마귀의 유혹을 이길 수 있는 무기는 과연 무엇일까요?
그 질문에 대한 답이 오늘 함께 읽은 성경 속에 있어요. 4:12 말씀만 함께 읽어볼까요.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눅 4:12)
오늘 성경말씀 속에서 예수님은 우리가 무엇으로 마귀와의 영적 전쟁을 이기고 승리할 수 있는지 알려주셨어요. 마귀를 이기는 무기는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에요.
따라 외쳐볼까요?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귀를 물리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