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제기]
얼마 전 광고대행사 제일기획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남성의 66.7%가 여성스러운 남성을 지향하는 ‘미스터 뷰티(Mr.Beauty) 족’이고, 여성의 57.3%가 강한 여성을 지향하는 ‘미즈 스트롱(Ms.Strong) 족’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이렇게 전통적인 성 영역이 급속도로 무너지면서 남자는 누구이며, 여자가 누구인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러면 진정한 남성다움은 무엇일까요? 진정한 여성다움은 무엇일까요?
먼저 남성(男性), 여성(女性)이라는 한자를 분석해볼까요? 성(性)은 성품, 성질, 마음, 생명이라고 해요. 남성, 여성은 그가 가지고 태어난 성 때문에 성품과 성질, 생명까지도 영향을 받는 아주 중요한 거예요. 또한 성(性)은 마음 심(心)과 날 생(生)의 조합이에요. 마음을 잘 드러나게 하는 것이 성이에요. 남자의 원래 마음, 여자의 원래 마음을 잘 드러나게 하는 것이 성이에요. 그러면 하나님은 성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씀하실까요? 남자와 여자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씀하실까요? 하나님은 사람을 왜 남자와 여자로 만드셨을까요?
[정답암시]
(성경을 덮은 채 왼손으로 추켜들고 오른손 검지로 표지를 세 번 두드리며)이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이 성경에 있어요.
“남자와 여자는 하나님의 작품임을 기억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