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제기]
왜 이런 일이 벌어질까요? 이러한 문제들은 공통점이 있어요. 그것은 바른 기준이 없기 때문이에요. 절제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식탐을 참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화를 참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욕구를 절제하지 못했기 때문에 컴퓨터 중독이 되어버렸어요. 갖고 싶은 탐심을 참지 못했기 때문에 도둑질을 하게 되는 거예요.
혹시 여러분도 절제하지 못하고 참지 못해서 어려움을 당한 적은 없나요? 아직도 자기 안에 있는 욕심을 참지 못해서 어려움을 당하는 친구가 있나요?
이렇게 참아야 할 문제들을 참지 못하고 자꾸자꾸 내 마음대로 하게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암시]
많은 사람들이 절제하지 못해서 어려움을 겪어요. 이렇게 우리가 절제하지 못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어디까지 해야 하고 어디까지 하지 말아야 하는가에 대한 바른 기준이 없기 때문이에요. 바른 기준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는 것이에요.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무엇을 하든지 반드시 바른 기준이 있어야 해요.
하나님은 이렇게 기준을 정하지 못하고 절제하지 못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오늘 이렇게 말씀하고 계세요.
“얘들아! 하나님이 너희의 기준이 되게 하라!” 바로 여러분은 하나님의 기준을 정하고 절제하는 어린이가 되어야 해요. 두 명씩 짝을 지어서 이렇게 인사해요
“너는 하나님께 기준을 정한 아이구나? 어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