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제기]
우리가 전에는 마귀의 자녀였는데,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서 하늘나라 왕자와 공주가 되었어요. 우리가 하늘나라 왕자와 공주로써 나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을 누가 제일로 싫어할까요? (마귀요~) 그래요, 마귀는 우리가 하늘나라 왕자답게, 공주답게 사는 것을 너무 싫어해요. 그래서 우리가 멋지게 살지 못하도록 계속 방해한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하늘나라 왕자와 공주가 된 것은 마귀도 어떻게 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마귀는 우리가 하늘나라 왕자와 공주가 된 것을 잊어버리고 거지처럼 살기를 원해서 우리를 꼬드기고 유혹하죠.
“쳇! 니가 하늘나라 왕자와 공주라고... 누가 그래? 말도 안 되지. 그리고 하늘나라 왕자와 공주가 된들 그게 뭐 그리 중요해? 그 따위 거 기억하지 말고 잊어버리고 살아~” 또는 하늘나라 왕자와 공주다운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우리를 꼬드기고 유혹하죠. “너 혼자 먹으면 이 맛있는 거 많이 먹을 수 있어. 저 친구가 먹고 싶어 하던 말든 네가 걱정할 필요 없잖아? 그리고 거짓말 정도야 할 수 있지 뭘 그래? 야, 그리고 귀찮게 전도는 왜 해?” 이런 것들이 영적인 전쟁이에요.
하나님께서는 우리 하늘왕자 공주들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전신갑주를 입고 강하여져서 영적인 전쟁에서 승리하라고 말씀하세요. 하나님의 전신갑주는 완전하고 완벽해서 이 전신갑주만 입으면 마귀와의 영적인 전쟁에서 언제든지 승리해요. 그럼 ‘하나님의 능력으로 전신갑주를 입는다’는 건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정답암시]
(성경을 덮은 채 왼손으로 치켜들고 오른손 검지로 표지를 세 번 두드리며) 여기에 그 답이 나와 있어요. 에베소서 6:10-20의 말씀 속에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전신갑주를 입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