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디온은 헬라어로 어린이라는 뜻입니다

세미나 후기

세미나후기 > 사역자훈련 >
저는 부산 해운대 중일교회 유치부를 섬기는 안성욱 전도사입니다작년 말부터인가,, 홈페이지 공지를 보고 너무 참석하고 싶었던 세미나였는데, 꿈에 그리던대로 참석할 수 있도록 상황과 건강과 재정과 모든 것을 허락해 주신…
저는 사역을 하면서 하나님 말씀을 어떻게 전해야 아이들에게 기억 남는 설교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해 늘 고민하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이 고민에 대한 답은 하나였습니다. ‘재미있는 설교자, 웃기는 설교자가 되자.’제…
후기를 쓰기 전, 마음을 가다듬게 됩니다. 그 때 그 곳에서, 그 상황 그 문화 그 사람들과의 시간이 모든 때 모든 곳에서, 모든 상황 모든 문화의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이 될 후기를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또 후기의 메인아이디…
예수님의 제자가 될래요! by 운영자 2014-03-12
주일 날 아침, 성격이 활발한 아이들은 스스럼없이 반가움을 표현하며 저에게 와락 안깁니다. 하지만 말수가 적은 아이들은 단계가 있죠. 처음에는 경계를 하고, 조금 친해지면 멀리서 눈을 마주치고, 조금 더 친해지면 주변을…
어릴 때 받았던 과자 종합 선물세트에 대한 기억이 아련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오시는 손님의 손에 들려있던 꾸러미, 그것을 받아든 순간부터 선물세트 안의 모든 과자를 다 먹기까지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그리고 …
“선생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사람을 세우는 하나님의 동역자입니다.” 이 글 귀가 제 마음을 아프게 함과 동시에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 교회학교 교사들 중 과연 이 마음으로 아이들을 대하는 교사들이 얼…
다음세대 설교 세미나 후기 by 운영자 2013-03-29
다음 세대 설교 세미나가 저의 생각을 넘어 큰 유익을 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전체적인 일정이 짜임새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도록 잘 짜여진 일정으로 자칫 이론에 치우쳐 일방적이 되기 쉬…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