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디온은 헬라어로 어린이라는 뜻입니다

세미나 후기

세미나후기 > 사역자훈련 >


예수님의 제자가 될래요!
운영자    2014/03/12 16:06:27


주일 날 아침, 성격이 활발한 아이들은 스스럼없이 반가움을 표현하며 저에게 와락 안깁니다. 하지만 말수가 적은 아이들은 단계가 있죠. 처음에는 경계를 하고, 조금 친해지면 멀리서 눈을 마주치고, 조금 더 친해지면 주변을 맴맴 돌면서 선생님이 발견해주기만을 기다립니다. 그러다 제가 발견하고 안아주면, 싫지 않은 표정으로 안겨 있다가 이내 밝은 표정으로 자리로 돌아갑니다. 말을 아직 못하는 아이나 서투른 아이는 말없이 다가와 안깁니다. 이런 유치부 아이들이 작은 손으로 기도를 할 때, 작은 입술로 찬양을 할 때, 조금은 어눌한 발음으로 성경을 외울 때에는 정말 눈물이 날만큼 예쁩니다. 하나님은 얼마나 이 아이들이 예쁘실까요?



사랑스런 이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해주고, 복음을 심어주며,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이신지 알려주는 ‘교사’라는 직분이 얼마나 소중한지요.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익숙한 방법과 준비되지 않은 모습으로 아이들을 대하게 되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복음을 심어주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다 ‘파이디온의 꿈마루 제자훈련 세미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자훈련이 유치부 아이들에게도 가능할까?’를 고민하며 이 세미나를 참석했습니다.


 



세미나는 아침 10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꿈”과 ‘정상’이라는 뜻의 “마루”가 합쳐져 “예수님의 닮는 최고의 꿈”이라는 “꿈마루”가 되었다는 설명에 이어, ‘제자훈련이 아이들에게 왜 필요한지, 왜 중요한지’에 대한 주제 강의가 있었습니다. 강사 목사님은 우리가 다음 세대를 위해 얼마나 기도하고 준비하며 투자해야 하는지를 땀을 닦으며 열정적으로 강의하였고, 그 말씀을 들으며 불확실했던 제 마음에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정한 어린이가 있다면 어려도 예수님의 제자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마지막으로 명령하신 말씀도 “가서 제자 삼으라”라는 말씀이셨죠. 얼마나 중요했으면 성경에 다섯 번이나 나왔을까요? 다시 한 번 제자 삼는 것이 주님의 뜻임을 확인하며 다음 세대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모두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를 기도했습니다.



주제 강의가 끝나고 순현주 전도사님이 꿈마루 제자훈련 1과를 시연하는 것으로 공과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전도사님은 실제 아이들과 제자훈련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진행 방법, 활동 팁, 주의 사항 등을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교사들은 앉아서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강의 중간중간 아이들의 입장에서 활동도 직접 해보면서 열심히 강의를 들었습니다. 10과가 끝날 때쯤, 목이 쉬고 갈라져 계속 기침을 하면서도 끝까지 열정적으로 강의하던 강사 전도사님의 모습이 저에게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녁 6시까지 강의가 계속되었고, 강의 시간 내내 주님이 주신 소명과, 이 내용들을 아이들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생각하며 가슴이 뛰었습니다. 가슴 뛰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그리고 꿈마루 세미나는 다음 세대를 위해 함께 기도하며 동역하는 전국에서 모인 교사들과 함께 강의를 듣고, 쉬는 시간마다 더 좋은 방법으로 제자훈련을 시도하기 위한 생각들을 나누는 참 힘이 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9-20).



우리가 예수님의 제자가 되어 다음 세대를 예수님의 제자로 삼는 일에 동참하게 하시고, 기도하며 준비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과 기도로 다음 세대에 초점을 두는 파이디온선교회의 모든 수고하시는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출처_ 2014년 1호 비전트리 회보


글_ 최종숙 교사(공군중앙교회 유치부)

삭제하시려는 댓글은 비회원이 작성한 댓글입니다.
등록시 입력하신 비밀번호가 일치해야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