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은혜나눔
사역자훈련 세미나>

평신도 주일학교 지도자 세미나 은혜 나눔
최호경    2024/06/15 01:48:25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있는 만남의교회 최호경 사모입니다.

     

교회의 어려움 중 하나가 좋은 교역자님들을 모시기가 힘든데, 마침 평신도 주일학교 지도자 세미나를 한다는 소식을 들어서 신청했습니다.

첫 시간에 목사님께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부르신 사명자"라는 정체성을 알려주시며 

평신도 주일학교 지도자가 무엇인지그리고 통합부서를 어떻게 운영 하며분반 공부와 설교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등 교육 부서 사역의 방향노하우를 자세히 알려주셔서 사역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매주 강의안을 pdf 파일로 미리 단톡방에 올려주셔서 강의안을 출력해 강의 듣는 동안 틈틈이 메모를 잘 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주제별로 정의와 목적, 유익, 방법 등 주일학교 사역에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목사님께서는 교회 현장에서 사역하셨던 경험과 사례들을 다양하게 말씀해 주셨고, 쉽고 재미 있게 강의해주셔서 목요일 저녁 온라인 줌 세미나임에도 불구하고 집중이 잘되었습니다.

     

그리고 조별나눔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4주간  한 조가 되어 주제 별로 이야기를 하고 사역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눠서 위로와 힘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교회에서 세미나 비용을 지원해주셔서 각 부서 대표 총 다섯 분이 이번 세미나를 들었고, 세미나 종료 후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피드백 모임을 가졌습니다.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각 부서에서 적용할 점과 앞으로 어떻게 주일학교를 섬길지 고민하고, 자신이 섬기는 부서도 중요하지만, 다른 부서에도 관심을 갖고 기도해주면서 서로 좋은 아이디어나 교육 방법이 있으면 공유하며 도와주기로 하였습니다


피드백 내용 중 분반공부,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라는 3주차 강의가 제일 도움이 되었는데, 분반공부의 정의부터가 새롭게 정립되어 좋았습니다.

분반공부는 아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하고 인격적으로 만나게 하며, 그 만남으로 구원을 받고, 삶의 변화를 위해 이 과에서 배울 핵심 한가지, 원 포인트로 문장을 만들어 삶에 적용 되도록 선생님들이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는 말씀에 많은 찔림을 받았고 다른 교사들에게도 알려줘야겠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습니다.


처음으로 개강된 평신도 주일학교 지도자 세미나는 주일학교 사역에 너무나 필요한 세미나 입니다.

앞으로 2기, 3기 ......, 100기 이상 계속 진행되어 많은 교회에게 도움을 주고, 

서로 소통과 위로, 격려가 되는 장이 되어서 어린 영혼들을 살리는데 크게 쓰임받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마지막으로 배움의 자리를 만들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김진현 목사님과 파이디온 관계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삭제하시려는 댓글은 비회원이 작성한 댓글입니다.
등록시 입력하신 비밀번호가 일치해야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