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은혜나눔
사역자훈련 세미나>
목요교사학교를 마치며 by 메이메이 2023-05-19
저는 4주간의 시간들이 참 행복하고 기뻤습니다. 교회 형편상 아동부와 중,고등부를 맡고 있어 교사교육 또한 양쪽 부서에서 4주씩 총 8주를 받아야 했습니다. 그래서 정신없고 피곤하기도 했고, 무엇보다 선생님들께서 처음으…
목요교사학교를 마치며. by 심지현 2023-05-19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아동부 교사를 해온지 총 2년 혹은 3년이 되었습니다.이 기간 동안에는 가지고 있는 공과 자료를 따라가는 식으로 분반공부를 항상 진행하였습니다. 물론 공과 자료 또한 좋은 것이라고…
목요교사학교를 마치며~* by 선보현 2023-05-19
10년 넘게 아동부 교사 사역을 해온 저에게, 다시한번 깨우침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분반공부의 목적과 소중함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고, 고민에 빠졌던것 같습니다. 그저 아이들을 이뻐하고, 사랑만 주는 선생님이 …
구속사의 흐름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을 선택하시고 회복시키셔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를 이어가게 하시는 내용을 전체적으로 조감할 수 있었다. 나 또한 그 부르심의 연장선에 서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
목요교사학교를 마치고.. 성경을 단편적으로만 알고 있었기에 아이들에게 전할 때 늘 뭔가 자신없고 미안했는데 이번 교사학교를 통해 성경의 바른 이해, 성경 전체의 큰 그림을 얻어갈 수 있음에 좋았다. 4복음서를 통해서…
목요교사학교 by 초콜릿 2023-05-19
주일학교 교사활동을 하면서 이런 교사훈련 프로그램을 받은 적은 처음이라, 처음에는 조금 부담도 되고,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조금 걱정도 되었지만, 4주라는 기간동안 무사히 잘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하나님…
목요교사학교의 10주, 교사학교에서의 시간이 내 삶과 나와 함께 하는 아이들에게 선하게 흘러갔기를 그리고 앞으로도 흘러가기를 기대하고 소망합니다.모태신앙인이 나에게 성경통독은 꼭해야하지만 미루고 싶었던 숙제와도 …
목요교사학교 10주과정을 마치고 이렇게 은혜를 나누게 되어 너무 기쁘다. 출석하고 과제하고 책읽고 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열정적으로 가르처주시는 강사분들과 함께 수강하는 교회지체들 덕분에 끝까지 할 수 있었던…
목요 교사학교 by 눈누난나15 2023-05-19
목요교사학교는 원리과정 6주와 실제과정 4주를 포함하여 총 10주를 수강했다.총 6주간에 걸친 원리과정에서는 성경의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개요들과 관점, 특징, 인물들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대략 3-4년이…
목요교사학교를 마치며 by 주현교회안태우 2023-05-18
이번 실제과정 4주동안 교사학습에 관해 배우면서 그 동안 내가 부족했던 부분과 그거에 관한 여러가지 활동들에 관해서 많이 깨달았다. 특히, 오히려 배움도 많았긴 했는데 내가 나를 반성하는 부분이 많았다. 내가 제일 인상…
정작 교회학교 사역은 오랫동안 해왔는데도, 교사가 누구인지, 무엇을 전해주어야 하는지도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만날 수 없는 상황 가운데서, 좋은 내용을 나누어 드려야 하는데, 어떤 내용을 전해야 …
다음세대 설교세미나를 마치고 by 주일전도사 2023-03-11
2023년도 2월 13일, 우리는 다음세대를 더욱더 말씀으로 잘 세워나가기 위해 가평 오륜빌리지에 모였다. 월요일부터 목요일 총 3박 4일 동안의 세미나 동안 어린이 사역자로서 나아가야할 바가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서 함께 고민…
Re 설교자학교를 마치고 by 루이스신 2023-03-08
다음세대 사역자로서 설교는 매번 큰 장벽과 같았습니다. 주일 아침이 되면 도망치고 싶었던 적도 참 많았습니다.교육전도사 시절부터 강도사를 거쳐 목사 안수를 받고 난 이후에도 여전히 설교는 큰 장벽과 같았습니다.마치 …
다음 세대 설교에 대한 배움을 통해 고민이 해소되는 시간이었습니다.다음 세대 설교를 하면서 마음 깊숙한 곳 한 편엔 '이렇게 설교를 하는 것이 맞나?' '진리의 말씀을 바르게 전하고 있나?' '어린이에게 들리는 설교를 하고 있…
 저는 사역자는 아니지만, 학령기 부서의 교사로 섬기며 아이들에게 성경을 가르칠때에 부끄럽지 않은 믿음의 선배가 되고 싶었고, 청년부에서 말씀을 나눌때 좋은 동역자가 되어주고 싶은 마음으로 세미나에 참여하게 되…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