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은혜나눔
사역자훈련 세미나>

다음 세대 설교에 대한 고민이 해소되는 시간!
유지원    2023/02/28 10:01:44
다음 세대 설교에 대한 배움을 통해 고민이 해소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세대 설교를 하면서 마음 깊숙한 곳 한 편엔 '이렇게 설교를 하는 것이 맞나?' '진리의 말씀을 바르게 전하고 있나?' '어린이에게 들리는 설교를 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그것도 15분에서 20분정도 되는 설교시간. 짧은 시간이지만 한 주도 그저 그렇게 보낼 수 없는, 결코 놓칠 수 없는 시간이기에 다음세대 설교에 대한 고민이 컸습니다. 
다음세대 설교에 대해 배우고 싶은 마음은 있었으나 막막하던 차에 좋은 기회로 다음세대 설교자학교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세대 설교자학교는 제 고민에 대한 좋은 해답이 되었습니다. 과정을 통해 다음세대에게 진리의 말씀을 바르고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방법을 이론부터 실천까지 구체적으로 배우면서 말씀을 어떻게 연구해야 하는지, 짧은 설교 시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진리를 올바로 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교육 이론을 바탕으로 한 다음세대 이해를 반영하여 어떻게 설교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 강의도 놓치고 싶지 않은 강의들을 통해 지난시간 전했던 설교를 성찰하게 되었고 앞으로 전해야 할 다음 세대 설교의 방향을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또, 함께했던 모든 사역자분들과 배운 것들을 나누며 확장해가고, 서로의 은사를 발견해주며, 삶과 사역을 나누게 되어 큰 힘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목사님, 전도사님들의 모습을 통해 열정을 배우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향한 사랑을 배우고, 수고와 헌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귀에 쏙쏙 들어올 뿐 아니라 사역자들의 필요를 채워주시는 강의를 해주신 김친수 목사님과 김진현 목사님, 수강생들이 편히 공부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섬겨주신 한규덕 목사님, 성장할 수 있도록 귀한 피드백과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김송은 전도사님과 김현주 전도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함께 한 모든 사역자분들께도 귀한 열정과 마음을 힘껏 나누어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제가 했던 고민은 비단 저만의 고민이 아니라  함께 이 길을 걸어가시는 우리 모두의 고민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치열하게 고민하고 고군분투 답을 찾고 계시다면 다음 세대 설교자 학교를 통해 좋은 해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귀한 세미나에 감사합니다 :) 
삭제하시려는 댓글은 비회원이 작성한 댓글입니다.
등록시 입력하신 비밀번호가 일치해야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