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2016-8월호] Christianos
김친수 (admin)    2016/07/28 11:22:51

Christianos


‘Χριστιαν?? (Christianos, 크리스티아노스)’
 
우리는 사도행전 11장에서 처음으로 이 헬라어 단어를 볼 수 있습니다.
사도행전 8장에 보면, 스데반의 순교 이후에 초대교회에 큰 핍박이 찾아왔습니다.

이 핍박으로 인해 사도들을 제외한 모든 사람이 유대와 사마리아 지방으로 흩어졌습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 안디옥으로 온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곳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안디옥에 살던 사람들은 그들의 말과 행동, 그리고 삶을 보고, 그들을 이렇게 불렀습니다(사도행전 11:26).


 
“Χριστιαν??”

Christianos는 그리스도를 뜻하는 ‘Christ’라는 단어에 접미어 ‘ianos’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ianos’라는 접미어는  ‘~의 사람, ~에게 속한 사람, ~를 따르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즉, Christianos는 그리스도의 사람,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 혹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이 단어는 오늘날로 말하면 ‘Christian(그리스도인)’입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안디옥 성도들이 그리스도인이라고 불렸습니다.



안디옥 사람들의 눈에 안디옥의 성도들은,

세상의 사람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사람이었고,
세상에 속한 사람이 아니라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이었고,
세상의 가치관을 따르는 사람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었습니다!

전국에서 다음세대를 믿음에 굳게 세우기 위해 성경학교, 캠프 그리고 수련회를 진행했고, 또 진행 중입니다.

여름 사역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다음세대를 믿음으로 양육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사역을 통해
세상 사람들의 눈에 우리의 다음세대가,

세상의 사람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사람이고,
세상에 속한 사람이 아니라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이고,
세상의 가치관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길 기대합니다!



김친수 목사 _파이디온선교회 사역본부장

삭제하시려는 댓글은 비회원이 작성한 댓글입니다.
등록시 입력하신 비밀번호가 일치해야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사)파이디온선교회 | 고유번호: 120-82-11049 | 대표전화: 070-4099-7700 | Fax: 02-6919-2381 | 동역자 구함
(06588)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141-25 (방배동 882-33) 세일빌딩 | Mail: mjlee@paidion.org
Copyright ⓒ 2012 Paidion Ministries.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심플렉스인터넷(주)